최근에 국내 대표 반기 배당주인 맥쿼리인프라 50주를 매수함
(6월, 12월 기준으로 분배금 지급)
(2022년 상반기 분배락일은 6월 29일임)
투자 목적은 포트에 인프라 기업 추가 + 배당이다
배당이 목적인만큼 주가에 신경쓰기보단 수량 모아가기가 중요하겠다
맥쿼리인프라는 현재 인프라자산을 운영하는 17개의 개별시행법인에 투자중임
우리가 흔히 아는 도로뿐만 아니라 항만, 철도 등의 인프라에도 투자중이며, 2021년 (주)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주)를 품어 유료도로(67%), 도시가스(18%), 항만(11%), 철도(4%)의 포트를 구성하고 있다
3월 31일 공시기준 도로자산은 백양터널,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수정산 터널, 천안-논산 고속도로 ,우면산 터널, 광주 제2순환도로, 3-1구간, 마창대교,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인천대교,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인천-김포 고속도로 등이며, 도시가스는 (주)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주), 항만은 부산항신항, 철도는 동북선 도시철도이다.
맥쿼리인프라 분배금 2017년 ~ 2021년(2022년 예상)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
상반기 | 250 | 310 | 350 | 360 | 370 | 예상 380 |
하반기 | 290 | 312 | 350 | 360 | 380 | 아직 모름 |
평단은 13,320원, 맥쿼리인프라에서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예상 분배금은 380원이다
이전 5년의 분배금을 살펴보면 하반기 분배금은 상반기 분배금 이상이였음
즉, 현재 평단 기준 배당율이 5.5%가 넘는셈
1년에 100주 이상, 5% 이상의 분배율을 목표로 10년 이상 투자하는 것이 현재의 목표이다
올해 3월 31일 기준, 민간투자사업 가중평균 재정지원 적용기간은 ~3년
민간투자사업 가중평균 실시협약기간은 ~16년이라 함
맥쿼리인프라 투자 시 배당률과 함께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가 이 기간이라 생각된다
보통 정부수입보장(MRG) 기간이나 잔존사업기간의 가중평균이 낮아지고 있을 때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거 같은데, 쫄지말고 분기별로 잘 체크하면 될듯~
올해도 인천김포고속도로에 투자~
투자 고수가 철저하게 조사 후 수익성 높거나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주는 투자처에 투자해주니 우리는 거기에 탑승만 하면 된다~
맥쿼리인프라가 반기 배당주라 주가흐름이 별로일거라 생각하면 오산임
위 그래프는 14년도부터의 월봉인데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심심하지만 꾸준히 관찰하면서 적립하면 최고의 수익과 배당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종목에 유혹되지 않고 목표한대로 꾸준히 모아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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