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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투자/국내

국내 반기 배당주 맥쿼리인프라 수량 모아가기

by 배당 나무 2022. 7. 1.

출처 : pixabay by Kanenori

 

최근에 국내 대표 반기 배당주맥쿼리인프라 50주를 매수함

(6월, 12월 기준으로 분배금 지급)

(2022년 상반기 분배락일은 6월 29일임)

투자 목적은 포트에 인프라 기업 추가 + 배당이다

배당이 목적인만큼 주가에 신경쓰기보단 수량 모아가기가 중요하겠다

 

 

 

투자자정보 | 공시 및 보고서 |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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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쿼리인프라는 현재 인프라자산을 운영하는 17개의 개별시행법인에 투자중임

우리가 흔히 아는 도로뿐만 아니라 항만, 철도 등의 인프라에도 투자중이며, 2021년 (주)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주)를 품어 유료도로(67%), 도시가스(18%), 항만(11%), 철도(4%)의 포트를 구성하고 있다

 

 

출처 : pixabay by Peter H

 

3월 31일 공시기준 도로자산은 백양터널,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수정산 터널, 천안-논산 고속도로 ,우면산 터널, 광주 제2순환도로, 3-1구간, 마창대교,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인천대교,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인천-김포 고속도로 등이며, 도시가스는 (주)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주), 항만은 부산항신항, 철도는 동북선 도시철도이다.

 

 

 

 

 

맥쿼리인프라 분배금 2017년 ~ 2021년(2022년 예상)
  2017 2018 2019 2020 2021 2022
상반기 250 310 350 360 370 예상 380
하반기 290 312 350 360 380 아직 모름

평단은 13,320원, 맥쿼리인프라에서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예상 분배금은 380원이다

이전 5년의 분배금을 살펴보면 하반기 분배금은 상반기 분배금 이상이였음

즉, 현재 평단 기준 배당율이 5.5%가 넘는셈

1년에 100주 이상, 5% 이상의 분배율을 목표로 10년 이상 투자하는 것이 현재의 목표이다

 

 

올해 3월 31일 기준, 민간투자사업 가중평균 재정지원 적용기간은 ~3년

민간투자사업 가중평균 실시협약기간은 ~16년이라 함

맥쿼리인프라 투자 시 배당률과 함께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가 이 기간이라 생각된다

보통 정부수입보장(MRG) 기간이나 잔존사업기간의 가중평균이 낮아지고 있을 때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거 같은데, 쫄지말고 분기별로 잘 체크하면 될듯~

 

 

 

 

 

출처 : 파이낸셜뉴스 by 강구귀 기자

 

[fn마켓워치]맥쿼리인프라, 인천김포고속도로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MKIF)는 인천김포고속도로 지분 22.8%를 매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단기사채 발행을 통한 투자금 1156억원 마련을 통해서다. 지분 22.8%는 기존 출자자들

www.fnnews.com

 

올해도 인천김포고속도로에 투자~

투자 고수가 철저하게 조사 후 수익성 높거나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주는 투자처에 투자해주니 우리는 거기에 탑승만 하면 된다~

 

 

 

 

 

출처 : 다음 금융

 

맥쿼리인프라가 반기 배당주라 주가흐름이 별로일거라 생각하면 오산임

위 그래프는 14년도부터의 월봉인데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심심하지만 꾸준히 관찰하면서 적립하면 최고의 수익과 배당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종목에 유혹되지 않고 목표한대로 꾸준히 모아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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