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잡학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보이스피싱 메세지 문자 스미싱

by 배당 나무 2024. 4. 12.

가까운 지인이 부고 문자 스미싱을 받은 후 깜쪽같이 속아 넘어갔던 적이 있다. 다행히 이후에 빠르게 대처한 결과 약 2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아무런 피해 없이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부고 문자 보이스피싱 스미싱 대처 방법

최근 부고 문자 보이스피싱이 대유행인 거 알고 계신가요? 그거 누가 당하느냐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주의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당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그 수법이 굉장히 교묘하거든요. 과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그런데 어느 날 나에게도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문자 메시지가 왔는데, 다행히 낚이지 않았다. 과연 어떤 문자 내용이 왔을까? 그리고 애매한 문자가 왔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목차

     

    문자 메시지 내용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보이스피싱 메세지 문자 스미싱

    4월 1일 오전에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문자가 왔는데 '회원님,콘텐츠 이용료 119,000원 승인완료 본인요청 아닐 시 문의요망'이라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아이폰을 쓰고 있고, 게임도 하지 않아 구글 Play에서 결제될 것은 유튜브 프리미엄뿐이었다. 하지만 막상 저 문자를 받고 보니 뭐 나갈 게 있나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게 되었다.

     

     

    대응 방법

    위 문자가 왔을 때 문자 스미싱이라 생각되었지만 혹시 몰라 한번 더 확인하는 절차를 걸쳤다. 총 2가지 방법으로 확인하였으니 참고하여 잘 대처하자.

     

     

    1.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출처 : 더콜 /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보이스피싱 메세지 문자 스미싱

    문자가 온 번호를 검색해 보니 허위 결제 사기 문자 스미싱임을 알 수 있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번호 조회

    최근 들어 모르는 번호로 가끔 전화가 걸려온다. 대부분 받지 않는 편이지만 문득 거래처일까 또는 중요한 전화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받을지 말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오늘 연속으로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2.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확인하기

    출처 : 구글플레이 /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보이스피싱 메세지 문자 스미싱

    모르는 번호 검색으로 문자 스미싱인 것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었지만 더 확실히 하고 싶어서 직접 구글 플레이 계정 로그인 후 결제 탭에서 결제된 것이 있는지 확인해 봤다.

     

    정기 결제와 예산 및 주문 내역 모두 확인해 봤지만 결제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혹시 위와 같은 문자를 받았다면 바로 전화를 하거나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1차적인 검증을 먼저 거치는 것을 추천한다. 검증을 끝내고 다음 단계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적립식 국내 배당주 투자 현대차2우B SK텔레콤 맥쿼리인프라

    재작년부터 본격적인 적립식 국내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후 어느덧 3년 차가 되었다. 아직 시드가 부족해 큰 금액을 투자하지는 못하지만 나날이 늘어나는 배당금을 바라보고 있으면 괜히 기분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구글플레이 결제안내 보이스피싱 메세지 문자 스미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