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2개월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방법은? 주제, 글자 수, 발행주기, 방문자 수

by 배당 나무 2021. 1. 10.

출처 : Pixabay

전문가들이 하라는대로 했더니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 무엇인가를 시작할 때 무작정하는 편인데, 블로그는 아는것이 하나도 없기에 전문가들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의견을 많이 수용했는데 분명 도움이 되었다. 전문가들의 의견 중 주제, 글자 수, 발행주기, 방문자 수를 주로 참고하여 글을 작성했고, 2개월만에 구글 광고를 나의 블로그에 달 수 있었다.

 

 

이처럼 아는것이 많지 않고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블린이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블로거가 있다면 이런 방법으로 글을 발간해보자! 어렵지 않다!

(여기서 말하는 전문가는 유튜버, 네이버 인플루언서, 티스토리 고수, 선배 블로거 등이다.)

 

 


전문가 : 메인 주제는 1개, 서브 주제는 1 ~ 2개 정도가 적당

▷ 실천 : 메인 주제 1개 + 관련 내용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시작 후 현재까지 미국 및 국내 주식 투자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있다. 주로 투자하고 싶거나, 투자하고 있는 종목에 대한 상세내용, 투자일지,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이다. 크게보면 주식 투자에 대한 내용이 메인 주제이고 세분화하면 메인 주제는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 관련 내용은 투자일지와 이에 대한 생각으로 정리할 수 있다.

 

✔ 구글 및 광고 운영자들은 전문성 있는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고 싶을 것이다. 내가 광고주라도 그럴 것이다. 이 생각만 할 수 있다면 나의 블로그가 공통된 주제에 대해 꾸준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그렇기에 메인 주제를 정하고,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내용을 작성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더 빠르게 이루어 지지 않을까?

 

 

 

또 하나의 배당 블로그 수익, 카카오애드핏, 구글애드센스(feat.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적용을 마지막으로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또 하나의 배당 구조를 만들었다. 현재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각각 1개씩 운영하고 있는데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만약 쓰고자 하는 주제가 너무 많다면, 우선 하나의 주제로 광고를 단 후 다른 주제의 글을 발간하거나 아예 블로그를 2개 운영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 전문가 : 글자 수는 최소 1,000자를 넘기자

▷ 실천 : 1,000자 이상 작성(일부 제외)

블로그 광고에 대해 말하는 대부분의 글에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 글자 수이다. 대부분 1,000자 이상은 넘겨 발행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래서 투자일지를 제외하곤 글자수 1,000자 이상을 지켰다. 1,000자가 많아 보이지만 사실 글을 작성하다보면 1,000자는 금방이다. 그러니 구글 광고를 나의 블로그에 붙이고 싶다면!!! 대충 끄적이지말고 최소한의 예의는 보이자.

 

 

혹시, 글자 수가 너무 많아 가독성이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찾아봤는데, 글자 수가 너무 많아 광고 승인이 어렵다는 의견은 없었으니 참고하자!

 

 

 

글자수 세기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글자수 세기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네이버 글자수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글자수'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 전문가 : 가능한 1일 1포스팅, 차선책 있음

▷ 실천 : 노력했다... 1일 1포스팅

11월 09일 첫 포스팅을 작성한 후, 현재까지 총 39개(62일차)의 글을 발행했고, 이중 1일 1포스팅을 지키지 못한 날은 27일이었다. 사실 대부분의 블로거는 주업무가 있고,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해 또는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차선책을 제시해준다. 바로 일주일에 5번정도는 포스팅을 하라는 것! 업무가 너무 바빠 1일 1포스팅은 지키지 못했지만 차선책은 지키려 노력했다. 계산해보니 1주일에 4 ~ 5개의 글은 발간했다.

 

 

일정 수준에 도달한 블로거는 양질의 글을 작성하면 쉽게 상위노출되기에 발행주기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우리처럼 블린이는 다른 블린이를 이기기위해 양도 중요하다. 분명 질이 중요하지만 양도 중요함을 잊지말자!

 

✔ 당신이 귀찮음에 굴복할 때, 나의 경쟁자는 오늘도 블로그에 글을 쓴다!

 

 


▶ 전문가 : 일 방문자 100명 이상

▷ 실천 : 아직은 못 미치지만...

출처 : Pixabay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 필요한 평균 일 방문자수는 100명쯤이라고 한다. 어느 세월에 일 방문자 10명을 넘어 100명에 근접하나 걱정했는데, 어느덧 거의 이루었다. (아직 부족하기에 편차가 크지만...)

 

 

만약 일 방문자가 100명에 거의 도달했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을 수 있는 방문자 수로는 충분하지 않나 생각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알려진 방법은 다양하고도 많다. 하지만 공통적인 의견은 분명한데, 이는 메인 주제, 일정 수 이상의 글자 수와 방문자 수, 잦은 발행주기 등이다. 여기에 조금씩 공부하여 양질의 글을 발행하기까지 한다면, 금상첨화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하라는대로 따라했더니 큰 어려움 없이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 단순히 취미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다면 큰 의미가 없지만, 이왕이면 내가 작성한 글로 돈까지 번다면 기분 좋은 일이 아닌가. 단박에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싶다면 이 정도는 지켜 블로그를 운영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