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상식

썸네일 뜻 사이즈 Thumbnail 활용방법

by 배당 나무 2024. 2. 29.

썸네일(Thumbnail)은 영상, 웹 페이지(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콘텐츠를 대표하는 작은 이미지나 그래픽 요소를 말한다. 썸네일은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간략하게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할 때 사용하며,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해당 콘텐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썸네일 뜻 사이즈 Thumbnail 활용방법

 

목차

     

    썸네일의 역할

    썸네일 뜻 사이즈 Thumbnail 활용방법

    시각적 유인

    썸네일은 콘텐츠를 경험하기 전 사용자가 처음 접하는 정보로 영상이나 웹사이트 등의 콘텐츠가 얼마나 흥미로운지 미리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에 전하려는 내용을 요약하는 글을 쓰거나, 시각적으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클릭 유도

    사용자가 콘텐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 썸네일은 잘 디자인되고 매력적으로 보여야 한다. 본인만의 특색 있는 썸네일 형태를 만들어 브랜딩 하거나 다소 자극적인 썸네일을 활용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기도 한다.

     

    콘텐츠 설명

    썸네일은 해당 콘텐츠의 내용이나 주제를 간략하게 전달하기에 콘텐츠의 내용과 연관성 있는 썸네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썸네일과 내용이 전혀 다르다면 사용자는 곧바로 이탈하고 만다.

     

     

    썸네일 사이즈

    썸네일의 사이즈는 다양한 플랫폼과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플랫폼(유튜브,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최적화된 크기의 썸네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썸네일 디자인

    썸네일 뜻 사이즈 Thumbnail 활용방법

    썸네일은 콘텐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크기와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내용을 고려하여 썸네일을 제작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이미지

    썸네일은 사용자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에 콘텐츠를 대표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명확한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

     

    고화질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듯이 저화질 이미지를 사용한 썸네일보다는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텍스트 사용

    정보성 글을 전달하고자 한다면, 텍스트를 사용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썸네일에 담으면 좋다.

     

    브랜딩 요소

    로고나 브랜딩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면 나의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고, 해당 콘텐츠의 출처를 명확히 할 수 있다.

     

    썸네일 디자인 살펴보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차이 수익 비교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한다면 블로그별로 적용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블로그 광고로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3가지가 있다. 각각 웹사이트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테무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최근 중국산 초저가 쇼핑몰인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기세가 무섭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장악한 쿠팡이 우수한 배송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면,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는

    economic-independence365.tistory.com

     

     

    썸네일 뜻 사이즈 Thumbnail 활용방법

    댓글